10월 기준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이 지난해 전체 판매량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1~10월)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3650만 잔으로, 이미 지난해 전체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이같은 성장세에 따라 연간 음료 판매 순위에도 변화가 생겼다. 지난해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에 이어 3위를 차지했던 ‘자몽 허니 블랙 티’가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에 자리를 내줬다.
디카페인 커피의 비중도 확대됐다. 전체 카페 아메리카노 중 디카페인이 차지하는 비율은 전년 대비 2%p 상승한 13%로, 카페 아메리카노 8잔 중 1잔이 디카페인으로 판매된 셈이다. 이는 디카페인 커피가 특정 상황에만 선택되는 음료가 아니라, 일상적으로 즐기는 ‘뉴노멀 메뉴’로 자리 잡았다는 의미다.
스타벅스의 디카페인 커피는 글로벌 기준에 따라 CO₂와 스팀만을 이용해 생두에서 카페인을 제거하는 초임계 CO₂ 공정으로 제조된다. 이 과정을 통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은 유지하면서 생두에는 99.9% 이상 카페인이 남지 않는다.
스타벅스는 늘어난 수요에 맞춰 다양한 디카페인 프로모션도 운영 중이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브루드 커피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바닐라 라떼 ▲콜드 브루를 구매하면, 30분 후 톨 사이즈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를 2000원(정가 대비 60% 할인)에 즐길 수 있는 ‘원 모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매일 오후 6시 이후부터 영업 종료 시까지 샌드위치 또는 케이크와 음료를 함께 구매하면 음료를 즉시 30% 할인해 주는 ‘이브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밖에도 스타벅스는 ‘유자 민트 티’, ‘스타벅스 딸기 라떼’,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 ‘라이트 핑크 자몽 피지오’ 등 다양한 카페인 프리 음료 라인업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이명훈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기려는 고객에게 디카페인 커피가 훌륭한 대안이 되고 있다”며 “늘어나는 디카페인 수요에 발맞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음료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