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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롯데슈퍼, 가성비 ‘TASTY’ 와인 3종 신규 출시

누적 판매량 20만 병 돌파 인기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올 연말 홈파티 시즌을 겨냥해 가성비 와인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오는 13일 가성비 와인 브랜드 ‘테이스티(TASTY)’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은 ▲‘No.8 테이스티 부르고뉴 피노 누아(750ml)’ ▲‘No.9 테이스티 부르고뉴 샤르도네(750ml)’ ▲‘No.10 테이스티 모젤 리슬링(750ml)’ 3종이다.

 

가격은 각각 2만 9900원, 1만 4900원으로, 프랑스 부르고뉴와 독일 모젤 등 국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산지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최근 고물가 기조 속에서도 가성비 와인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2025년 1~10월 기준 2만 원대 이하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으며, ‘테이스티’ 시리즈는 2023년 12월 첫 출시 이후 2025년 10월까지 누적 판매량 20만 병을 돌파했다.

 

이번 신제품 중 ‘No.8 테이스티 부르고뉴 피노 누아’와 ‘No.9 테이스티 부르고뉴 샤르도네’는 프랑스 와인 최고 등급인 AOC(Appellation d’Origine Contrôlée)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섬세한 향과 균형 잡힌 바디감이 특징이며, 동급 AOC 와인 대비 약 30% 낮은 가격으로 가성비를 높였다.

 

‘No.10 테이스티 모젤 리슬링’은 독일 QbA(Qualitätswein bestimmter Anbaugebiete) 등급의 와인으로 복숭아·라임 등 과일향이 풍부하다. 10.5도의 부담 없는 도수와 적당한 단맛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화이트 와인’으로 인기가 높다.

 

장세욱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는 “가성비 와인을 찾는 소비자 흐름이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며 “이번 ‘테이스티’ 신제품 3종을 통해 ‘맛있는 일상의 완성’을 제안하고, 연말 홈파티 고객들의 와인 쇼핑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테이스티(TASTY)’는 “일상이 맛있어지는 선택”을 콘셉트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공동 기획한 단독 와인 브랜드다. 2023년 12월 첫 제품 ‘No.1 캘리포니아 카베르네 소비뇽’을 시작으로 총 10종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국내 유통사 최초로 한글 라벨 표기를 도입해 와인 입문자들도 쉽게 맛과 바디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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