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네바다주 경제개발국 투자사절단이 바쁜 방한 일정 속에서도 K-치킨을 맛보기 위해 BBQ 청계광장점을 찾았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네바다주 경제개발국(GOED) 소속 톰 번스 총괄이사 등 고위 관계자 10여 명이 지난 14일부터 한국 정부·기업 협력 및 산업 투자 유치 일정을 수행하는 가운데 19일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사절단은 리튬·배터리 공급망, 청정 에너지 기술, 반도체, 엔터테인먼트 산업 등 협력 논의를 이어가는 중에도 K-푸드 대표 브랜드 BBQ를 선택하며 글로벌 인기를 직접 확인했다.
이날 방문단은 ▲황금올리브치킨 ▲양념치킨 ▲빠리치킨 ▲빠더스치킨 ▲뿜치킹 ▲자메이카소떡만나 치킨 등 주요 메뉴와 ▲뿜치킹 콘립 ▲모둠볼을 포함한 사이드 메뉴, BBQ 수제맥주로 ‘치맥’을 즐겼다.
특히 황금올리브치킨과 빠리치킨을 맛본 톰 번스 총괄이사는 “라스베가스에 운영 중인 BBQ 매장의 위치를 알려달라”며 “네바다로 돌아가 가족들과 오늘 먹은 ‘판타스틱’한 K-치킨의 맛을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네바다주는 카지노·호텔·리조트·컨벤션 산업이 집약된 라스베가스를 중심으로 MICE 산업이 발달한 지역으로, 전체 인구의 70% 이상이 클라크 카운티에 거주하고 있다.
BBQ는 현재 미국 33개 주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며, 네바다 라스베가스에는 2020년 첫 진출해 K-치킨 입지를 넓히고 있다.
BBQ 관계자는 “대표단이 주요 일정 중에도 K-치킨을 직접 찾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를 계기로 미국 서부와 네바다 지역에서 K-치킨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