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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수구, 국민행복 민원실 인천 기초단체 최초 재인증 획득

민원인 중심 환경 개선 추진으로 편의성과 접근성 높여

 

연수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 국민행복민원실’ 평가에서 인천 기초단체 중 최초로 재인증을 획득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지자체, 교육청, 경찰서, 세무서 등 민원실을 운영하는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내·외부 환경 및 서비스 수준을 종합 평가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민원실 내·외부 환경과 서비스 접근성, 민원 처리 전문성, 만족도 등 4개 분야 7개 지표 25개 항목을 서면 심사와 현지실사,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진행한다.

 

구는 ▲민원인 휴게 공간 정비 ▲민원 전용 주차장 조성 ▲송도 주민의 민원실 접근성 향상을 위한 ‘제2청사’ 운영 ▲복지민원 전용 창구인 ‘연수복지상담센터’ 운영 ▲연수드림캔버스·스마트 홍보게시판 설치 등 민원인 중심 환경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재호 구청장은 “이번 재인증은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난 3년간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안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실 환경 개선과 서비스 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인천= 윤용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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