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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진청 ‘농산물 e-비즈니스 활성화’ 워크숍
정보기술지원 등 12월까지 홈피 80개소 개발

농촌진흥청(이하 농진청)이 인터넷을 활용한 지역특산물 브랜드화 및 전자상거래로의 판로개척을 위해 농업인 홈페이지 개발과 지원 등 현장중심의 경영·정보기술 지원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3일 사이버농업인 및 관련공무원 등 100명을 대상으로 ‘농산물 e-비즈니스 활성화 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

농진청은 농산물 e-비즈니스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핵심 동력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하고 농업인 홈페이지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통합운영사이트 확대구축, e-비즈니스 운영효율화를 위한 경영전략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농진청 경영정보정책관실은 1999년도부터 농산물 전자상거래를 위한 농업인 홈페이지 구축사업을 시작해 올해까지 710개의 홈페이지를 개발·지원했다.

또 올해 말까지 농업인 홈페이지 80개소를 개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농진청 관계자는 “워크숍에서 이루어진 강의들이 효과적으로 농민들에게 적용될 수 있도록 시·군농업기술센터 등 15개소에 ‘농업인 e-비즈니스 멘토링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보급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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