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9일 글로벌 B2B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2007년 12월 출시한 43시리즈가 출시 15개월만에 누적판매 1천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43시리즈는 출시 후 매 4초마다 1대씩 판매된 것으로, 통상 50분 정도인 주말 드라마 1편을 보는 동안 전세계적으로 750대의 제품이 팔린 셈이다. 또 삼성전자의 첫 ‘텐 밀리언셀러’인 40시리즈보다 기록 수립을 4개월 가량 단축한 것이다.
43시리즈는 스탠드 높이조절과 모니터 90도 회전 기능, 베젤(테두리) 고광택, USB 단자, USB 케이블만으로 여러대의 모니터를 연결 할 수 있는 유비싱크(UbiSync)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고객이 입맛에 맞게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모니터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유재영 상무는 “삼성전자가 LCD 모니터시장에서 쉽지 않은 ‘텐 밀리언셀러’ 기록을 두번이나 세울 수 있었던 것은 제품의 우수성과 삼성의 브랜드, 각 지역 시장에 특성화된 마케팅 활동 덕분”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