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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아’ 인기에 에어컨 판매 ‘씽씽’

삼성전자, 세계선수권 우승후 판매량 2.5배 상승

 


삼성전자가 ‘김연아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15일부터 3월31일까지 진행된 ‘씽씽 예약대축제’결과, 에어컨 판매량이 매주 1.5배씩 증가하는 등 김연아 선수의 세계선수권대회 우승과 함께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400만원대 이상의 프리미엄 홈멀티 제품은 전년 대비 매출이 40% 상승했다.

삼성전자가 김연아 선수의 선전을 기원해 지난달 초 출시한 ‘김연아 스페셜에디션’은 3월 예약판매 기간 중 매주 주말 판매량이 2배씩 상승했으며 세계선수권대회 우승 이후엔 판매량이 2.5배 이상 늘어났다.

김연아 스페셜에디션은 꿈의 200점을 돌파하며 세계신기록 점수로 우승한 것을 기념해 삼성전자가 207만원에 한정 판매하고 있는 상품이다.

삼성전자 마케팅팀 김의탁 상무는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세계 신기록을 세우며 월드챔피언 자리에 오른 김연아의 성공스토리가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 대한민국 슈퍼아이콘 김연아 효과로 시너지를 내 ‘김연아 스페셜에디션’ 판매수치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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