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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축산물 유통사업 강화…똘똘 뭉쳐 ‘하이 파이브’

경기농협, 명품브랜드 집중육성 등 추진

농촌진흥청은 23일 국립식량과학원에서 직파재배 교육과 무논점파, 무논줄뿌림 등 4개 유형의 현장 연시회를 열었다.

‘하이파이브 운동, 많이 많이 참여해 주세요’

경기농협지역본부는 도단위 명품브랜드 집중 육성 등 5대 추진과제를 설정, 농축수산물 유통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농협은 올해 농축수산물 판매목표를 지난해보다 1천600억원 늘어난 2조6천500억원으로 잡았다.

이를 위해 5대 추진과제(five)를 설정, 이를 집중적으로 실행하여 성공시키는(high) ‘하이파이브 운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경기농협은 하이파이브 운동을 추진하기 위해 경기농협내에 잎맞춤사업단과 햇사레사업단, 쌀 판매사업단, 인삼연합사업단, 축산물브랜드사업단을 구성하고 유통사업단장이 총괄하는 추진조직을 운영키로 했다.

경기농협은 우선 조합간 연합사업 확대, 산지유통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해 7곳에 불과했던 시·군연합사업단을 올해 17개로, 내년 20개로 각각 늘리고 시·군연합사업도 주산지별로 주품목별로 집중 육성하기로 했다.

산지유통기반 강화를 위해서도 공선출하회를 육성하는 조합을 지난해 5곳에서 올해는 70곳, 내년까지 100곳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지자체와 협력, ‘잎맞춤’과 ‘한우람’ 등 도단위 명품브랜드를 집중 육성해 연합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산지와 소비지 유통사업의 연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밖에 지자체와 협력을 통한 유통사업 역량 강화, 파워풀한 경기미(米) 마케팅 등도 전개해 농수축산물 판로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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