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9일 전임직원의 품질 의식 제고와 품질 최우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삼성전자 품질헌장’을 제정, 공포했다.
삼성전자는 ‘고객의 가치와 행복을 위한 품질 추구’라는 비전과 함께 ▲고객중심 ▲기본충실 ▲프로의식 ▲명품창조 ▲고객창출을 5대 행동 강령으로 제정했다.
이윤우 부회장은 이날 사내방송을 통해 “회사가 지향하는 스피드와 효율을 기반으로 한 창조경영도 품질이 뒷받침되지 않는 한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기 어렵다”면서 “전 임직원이 품질의식을 새롭게 정립하고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문화 정착을 위해 품질 헌장을 제정해 공포한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이어 “우리 회사의 품질은 내가 만든다는 각오로 품질헌장의 정신을 철저히 실행해 우리 회사가 명실공히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힘써 줄 것”을 임직원들에게 특별히 당부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품질헌장 액자와 엠블럼 등도 제작, 이를 적극 활용해 품질 최우선 문화가 전사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