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축산업협동조합은 8일 푸른연인 한우 명품화를 위한 판매장을 확대하고 마케팅 강화, 생산지원 확대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푸른연인 한우는 산소 탱크 지역의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농민들의 정성스런 마음과 손길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는 것이 조합의 설명이다. 가평은 단한번의 구제역도 발생하지않은 청정지역이며 가평군이 인증하는 푸른연인 한우는 1등급 이상만 출하하고 있다.
푸른연인은 가평군 농·특산물 통합브랜드다. 가평군이 인증하고 보증하는 푸른연인은 엄정한 현장심사와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상표사용권한이 부여된다.
푸른연인 한우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한다는 원칙에 따라 가평지역에서만 유통되고있다.
가평군과 축협, 한우농가의 결정체인 한우명가를 통해 유통되고 판매되는 푸른연인 한우는 올레인산 함유량이 높고 친환경 발효미생물을 투여해 육질, 마블링, 신선도가 뛰어나다.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G마크 획득은 물론 소비자가 생산이력추적시스템을 통해 출생부터 출하까지 확인할수있다.
가평축협은 가평 한우의 우수성과 브랜드가치 향상 및 판매와 홍보의 전초기지로 한우명가 직영하고 있다. 가평축협은 내년에 청평과 현리에 셀프 형태의 판매점을 개장해 판로를 확대하며 한우사육농가 소득향상을 견인할 계획이다.
조규용 축협 상임이사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사료, 가축개량, 연구, 컨설팅 등의 생산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국민적 사랑을 받는 대표브랜드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