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물유통공사(aT)는 오는 23일 까지 타이베이, 가오슝 등 대만 주요 도시 코스트코(COSTCO) 매장에서 배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부터 실시된 이번 대만 프로모션은 홍콩에 이어 두 번째로 한국산 배추가 대만 유통매장에서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지난 5월 저스코(JUSCO), 야타(YATA) 등 대형유통업체를 중심으로 한국산 배추가 홍콩시장에 진출, 약 2개월 간 3만달러 상당의 수출실적을 기록했었다.
또 지난달 말 개최된 ‘홍콩 JUSCO 한국식품전’에서는 한국산 배추 프로모션을 진행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하영제 aT 사장은 “생산과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추 수급안정을 위해 홍콩, 대만 등 중화권 지역으로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이라며 “이번 배추 수출을 계기로 우리 신선 농산물을 대량으로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