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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디지털 TV, 북미시장 점유율 1위

상반기 매출 35% 차지

삼성전자가 북미 지역 TV 시장을 석권했다.

2일 미국 시장조사 전문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상반기 북미 디지털 TV 시장에서 매출기준 점유율 35%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전체 수량기준으로는 25%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북미 지역 TV 4대 중 1대는 삼성전자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각 품목별로도 평판 TV와 LED TV, 3D TV에서도 매출기준으로 35.4%, 44.1%, 54.5%의 점유율을 각각 기록하며 1위를 석권했다.

또한 스마트 TV가 포함된 IP TV 시장에서도 매출기준 43.8%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으며 PDP TV와 LCD TV부문도 33.3%, 44.4%를 각각 점유했다.

특히 PDP TV의 경우 지난 1월 첫 1위에 오른 이후 줄곧 정상을 유지하며 처음으로 반기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또 프리미엄급인 50인치 이상 PDP TV 시장 점유율도 매출기준 49.2%로 1위에 올랐고, 40인치 이상 LCD TV도 40%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이상철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상반기 북미TV 시장에서 7관왕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혁신적인 리더 정신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려는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스마트TV 콘텐츠 등 소프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6년 연속 세계 TV 1위를 달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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