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문의 오피니언 면이 새로운 필진들과 함께 더욱 풍성해집니다. 경험과 지식을 갖춘 각계 전문가들과 쉽고 유익한 글로 독자 여러분을 만납니다.
유튜브 채널 ‘이덕일 역사 tv’를 운영하고 있는 이덕일 (사)한가람역사문화연구소 소장이 매주 월요일 ‘이덕일의 역사를 말하다’를 통해 흥미롭고 적확한 역사를 전달합니다.
매주 수요일마다 찾아가는 안휘 소설가의 ‘안휘의 시시비비’는 날카로운 논조로 정치·사회적 이슈를 예리하게 짚어낼 예정입니다.
‘파리, 그리고 서울’에서는 최인숙 고려대학교 평화와민주주의연구소 연구교수가 한국과 프랑스의 정치·사회현상을 분석합니다.
임선일 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위원은 ‘임선일의 오지랖’으로, 이강석 전 남양주시 부시장의 ‘이강석의 경기돋보기’을 통해 세상을 보는 새 창을 엽니다.
‘경기시론’에서는 김영호 e-뉴스라인 대표와 한세대학교 윤준영 교수가, ‘교육현장에서’는 강유진 냉천초등학교 교사가 새로 참여합니다.
‘안보의 창’으로는 이일환 경기대학교 정치전문대학원 겸임교수, 송건영 단국대학교 국방정책및리더십연구소 개원연구원의 글을 선보입니다.
‘통일사색’에서는 김형석 전 통일부 차관과 이성원 남북체육교류협회 부회장이 남북 관계에 대한 이슈를 되짚어봅니다.
김병우 다울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안영노 안녕소사이어티 대표, 장금용 ㈜한국기업연구원 대표, 서재교 우리사회적경제연구소 대표이사가 ‘전환의 시대, 사회적 경제’를 통해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갈 예정입니다.
부천청소년법률센터장을 맡고 있는 김광민 변호사가 ‘법률칼럼’의 새로운 얼굴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매주 월요일 연재되는 전문가 칼럼으로는 배은주 경희다강한의원 원장의 ‘아침보약’과 가수 손스타의 ‘손스타의 스타트랙’이 연재됩니다.
김현대 한양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의 ‘미디어칼럼’ 방현석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의 ‘문화산책’, 고향갑 극작가의 ‘난독일기’가 새로운 시각을 제시합니다. ‘월드뮤직’ 콘서트를 기획해 온 김여수 작가가 ‘세상의 모든 음악’을 주제로 한 음악 칼럼을 선보입니다.
‘생활에세이’에는 전민식 작가, 고형권 작가, 김경희 수필가가 합류해 독자님들의 감성을 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