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제18기 대학생 기자단이 24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 사진 = 인천항만공사 제공 ]](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00730/art_15957487308418_45e8ac.jpg)
인천항만공사(최준욱 사장)는 24일 제18기 대학생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인천항 홍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기자단은 지난달 해운·항만·물류분야에 관심이 많은 인천, 수도권 대(휴)학생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해 6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들은 올 하반기 동안 인천항 공식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월간 인천항 현장취재, 미션수행 등의 활동을 펼치며 인천항을 알리는 명예기자로서의 역할을 한다.
대학생 기자들이 현장취재를 통해 작성한 참신하고 생생한 기사는 인천항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채널을 통해 국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발대식은 17기 해단식과 함께 진행돼 지난 6개월 간 성실하게 활동한 기자에게 수료증을 수여한 뒤 우수기자로 선정된 2명에게는 사장 표창을 전달했다.
신용주 공사 홍보실장은 “인천항만공사 기자단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대국민 소통활동을 통해 인천항을 알리는 멋진 활약을 펼쳐주기 바란다”며 “일반시민들에게는 낯설 수 있는 인천항 곳곳의 매력을 온라인을 통해 널리 알리는데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항만공사 대학생 기자단은 연 2회(6월, 12월) 공모를 통해 선발해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인천항 콘텐츠 제작 및 홍보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