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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만공사, 온라인 포트세일즈 본격 나서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인천항의 글로벌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신규항로 및 화물 유치를 위해 본격적인 온라인 포트세일즈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이후 전세계적인 물동량 감소가 이어지면서 하반기 경기 회복시점 예측도 어려운 가운데 국내외 해운물류업계와의 소통이 중요한 실정이나 고객사와의 접촉은 극히 제한적으로 이뤄져오고 있다.


이에 공사는 언택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달 2주차부터 미주, 유럽 및 아시아지역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포트세일즈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인천항 기항 결정 권한이 있는 글로벌 선사 본사와 글로벌 화주·포워더와의 소통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공사는 우선 미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이 지역 화주들과 서비스 투입 주체인 ‘THE 얼라이언스’ 소속 선사들을 대상으로 이달 중 총 4차례 온라인 포트세일즈를 벌였다. 이 결과 미국에서 인천항으로 월 100TEU의 리퍼 컨테이너(Reefer, 냉동기가 부착된 컨테이너)를 수출 중인 A화주는 문제 발생 시 온라인 회의시스템을 통해 즉각적인 소통을 하기로 했다.


또 올해 처음으로 인천항에서 화물을 처리한 B선사는 꾸준한 물동량 증가세가 하반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공사는 오는 8월까지 6회 이상 글로벌 고객사와 소통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공사는 이와 함께 기존 포트세일즈를 통해 현지 화주 물류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던 간담회도 동영상으로 대체했다.


이정행 공사 운영부문 부사장은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 끈끈하게 다지고 고객사의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 하반기에도 인천항 물동량이 오름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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