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9일 ‘군포의왕교육 대외협력단’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족식은 지역과 시민사회단체 등 교육수요자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지자체 등 대외협력 기능의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어 교육지원청의 역할과 책임성이 강조됨에 따라 지난 3월 1일 경기도교육청 산하 25개 교육지원청이 대외협력과(대외협력담당) 신설이라는 조직개편을 실시한 것에 대해 후속 조치로 이뤄졌다.
인근 3국 설치 교육지원청은 과 단위(대외협력과)에서 대외협력을 전담하고 있는 데 반해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의 경우 팀(대외협력담당)에서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상황을 감안하여 선제적으로 대외협력단을 구성한 것이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구성한 대외협력단은 박종성 의왕교육지원센터장이 단장을 맡아 이끌며, 대외기관과 관련한 주요 교육 현안에 대하여 신속한 대응을 통해 학교 교육을 밀착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외협력단의 업무추진 방향과 각종 교육활동의 대외 협력 강화 방안 등 군포·의왕 특색에 맞는 교육 지원을 위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논의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지명숙 교육장은 “대외협력단 운영을 통해 대외기관과 긴밀한 협조 체계 유지 및 협치를 토대로 미래 사회변화에 맞는 교육 분야 정책 및 현안에 대해 지자체와 시민사회 등과 효율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경기신문/군포 = 장순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