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신문 = 이성훈 기자 ] 네이버 카페 ‘전간조’(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가 스타강사 김현미 원장이 진행하는 간호조무사 및 요양보호사 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마련했다.
전간조 네이버 대표카페에 회원가입을 한 뒤 교재를 구매하면 누구나 간호조무사 및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대비 핵심이론 교육과정 및 모의고사 인강을 전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전간조의 간호조무사 강의는 간호조무사 국시의 달인 김현미 원장이 이끈다. 김 원장은 18년간 간호조무사 강의를 진행해온 베테랑 강사로, 핵심만 짚는 수업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해당 인강은 전문학원 못지않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카페 내 게시판을 통해 방문요양보호사 월급, 간병인업체 취업, 국비지원 정보 등 유익한 내용을 전달 중이며, 간호학과나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해 간호조무사 및 사회복지사가 하는일, 관련 구인구직 기관에 대해 궁금해하는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대한간호조무사협회, 부산간호조무사협회에 업데이트 되는 간호조무사 시험시간, 응시 적정 나이, 합격자 발표 등에 대해 알 수 있다.
한편 전간조는 전국의 간호조무사 약 15만명이 활동하는 네이버 대표카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