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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뉴욕 메츠 시티필드에 4K 스크린·솔루션 공급

메츠 공식 파트너사 선정… 372㎡ 고화질 LED 스크린

 

삼성전자가 미국 메이저리그 야구(MLB)팀 뉴욕 메츠와 공식 파트너 관계를 맺고 홈경기장인 ‘시티필드’에 디스플레이·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19일 뉴욕 메츠 시티필드 경기장 내 주 전광판 및 디스플레이 1300여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뉴욕시에 위치한 시티필드는 2009년 개장된 초대형 경기장으로 4만2000명 가량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뉴욕 메츠는 삼성전자와의 이번 공식 파트너사 선정에 발맞춰 스포츠 팬을 위해 오는 2023년 메이저리그 봄 시즌 개막을 따라 재개장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경기장 중앙에 설치하는 전광판은 총면적 약 372㎡ 크기에 4K 해상도를 갖춘 고화질 LED 스크린이다.

 

삼성전자의 이번 공급으로 시티필드는 메이저리그 구장 최초의 IPTV 기반 시스템을 구축해, 100여개 채널의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송출하는 기능을 탑재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디스플레이·솔루션 공급으로 현지 야구팬들에게 전보다 더욱 역동적이고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 전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경기장인 LA 소파이(SoFi)와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미국 프로농구(NBA) 경기장인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 애틀란타 스테이트 팜 아레나 등 미국 주요 스포츠 경기장에 에 ‘LED 사이니지’를 비롯한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설치한 바 있다.

 

제프 딜라인 뉴욕 메츠 부사장은 “세계 최고 기업인 삼성전자와 협력하게돼 기쁘다”며 “최첨단 기술을 시티필드 구장에 적용해 수백만명의 뉴욕 메츠 팬들에게 한층 진화한 야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도 “미국 최고 인기 스포츠 중 하나인 메이저리그 팬들에게 최상의 관람 환경과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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