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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 외식은 집에서’…‘홈파티’ 밀키트 이벤트 잇따라

거리두기 1월 2일까지…까다로워진 외식
20·30대 10명 중 4명 ‘크리스마스 집에서’
홈파티·호텔식 등 이색 밀키트 입맛 공략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대목 외식 활동이 코로나19로 제한되자, 식품업계가 밀키트 메뉴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20일 식품 업계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연말과 크리스마스 기념을 실내에서 보내는 활동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면서, 이를 겨냥한 밀키트 상품 출시 및 할인 행사들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다.

 

앞서 방역 당국은 단계적 일상회복인 ‘위드코로나’를 2개월도 채 안된 47일만에 중단을 선언했다.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 및 사적 모임 가능 인원이 제한되고 방역패스가 도입되는 등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말 대목인 다음해 1월 2일까지 예정돼있다.

 

식품업계는 소비자의 다중이용시설 입장과 이용 모두 까다로워지는 조건이 실내 식사 문화의 확산 기회로 보는 모습이다. 지난 17일 투썸플레이스에서 20대~30대 남녀 10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10명 중 4명이 실내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할 것이란 답변을 내놨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파스타(481%), 스테이크(127%), 디저트(68%) 등 제품들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동기간 롯데마트도 밀키트(82.4%), 스파클링와인(76.2%)의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연말 코로나19 재확산이 겹치면서 외식 대신 실내 취식 문화가 확산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이달 31일까지 밀키트 브랜드 ‘쿡킷’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모든 메뉴를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겨울방학과 크리스마스, 연말연시를 맞는 어린이·청소년을 위해 쉬운 조리 난이도가 쉬운 제품들로 구성됐다.

 

밀키트 생산 전문 기업 프레시지의 경우 홍콩·태국·이탈리아·스페인 등 유명 해외 관광지의 인기 메뉴들을 밀키트로 구성한 ‘미씽 더 시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연말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소비자의 관심을 끈다는 마케팅 전략으로 풀이된다.

 

‘호캉스(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는 문화)’를 겨냥해 호텔식을 집에서 즐긴다는 테마의 이벤트도 나왔다. 호텔신라는 지난달 호텔식 레시피로 구성된 프리미엄 밀키트 ‘신라 다이닝 앳 홈’을 출시했다.

 

한편 가정간편식 전문 쇼핑몰 쿠캣은 ‘연말 홈파티 기획전’을 통해 이달 31일까지 홈파티용 먹거리 100종을 최대 46% 할인가에 판매한다. 한우육회, 연어스테이크 등 육류·해산물 메뉴 60종을 비롯해 각종 디저트 20종으로 구성돼있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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