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가 운영하는 남동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 청소년활동의 구심적 역할을 함께 수행할 자치기구 청소년을 모집한다.
26일 구에 따르면 남동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는 ▲시설과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의견을 제안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각종 청소년공연과 지역축제에 참여하며 꿈과 끼를 펼치는 ‘청소년동아리’ ▲청소년들의 든든한 멘토이자 서포터인 ‘대학생봉사단’으로 구성돼 있다.
자치활동에 관심이 있는 지역 청소년, 동아리,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남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위촉장 및 임명장 수여, 자원봉사확인서, 연말 우수 청소년 시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대학생봉사단 1기 심현웅 단원은 “지난해 활동을 통해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진 단원들과 청소년, 선생님들을 만나 좋은 영향을 많이 받을 수 있었고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동청소년문화의집 이용찬 관장은 “청소년 스스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룰 기회가 될 남동구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에 적극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활동팀(☎032-466-264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경기신문 / 인천 = 조경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