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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신고자에게 스마트폰 화면으로 출동정보 제공

인천소방본부-SK텔레콤, 18일부터 시범운영

 인천소방본부는 SK텔레콤과 함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 ‘T전화’에 119신고자에게 출동정보를 알려주는 119이(e)음콜 서비스를 18일부터 인천지역에서 시범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119이(e)음콜’은 소방차량 소속을 신고자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해주는 서비스로, 출동 중인 소방대원(화재·구조·구급 등)이 정확한 현장정보 파악을 위해 신고자에게 전화할 경우 신고자 스마트폰 화면에 출동 중인 소방차량의 소속이 표시된다. 또 유선전화로 이뤄지는 소방민원 통화도 119심벌마크와 소속기관을 표시하는 기능이 포함된다.

 

SK텔레콤 가입자는 스마트폰에 기본 설치된 ‘T전화’ 앱으로 다른 승인 절차 없이 바로 서비스가 가능하며 타 통신사 및 아이폰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T전화’ 앱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인천소방본부는 발신정보를 알려주는 119이(e)음콜 기능이 신속한 사고현장 정보취득과 민원인과의 통화 실패율을 감소시켜 현장사고대응과 소방민원처리 분야에서 시간 단축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3월 말까지 인천지역에 시범기간을 거친 뒤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인천소방본부 관계자는 “119이(e)음콜 서비스는 4차 산업시대 트렌드에 맞춰 119와 시민이 함께 소통하는 플랫폼 구축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조경욱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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