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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삼성, 친환경 유니폼 디자인 팬 공모전 실시

8월 12일 대상 선정
2023년 홈경기 때 입고 뛴다
분리수거 캠페인과 팬투표 병행

 

프로축구 K리그1 수원 삼성은 친환경 캠페인과 연계해 내년 시즌 선수단이 입을 유니폼을 팬들이 직접 디자인하는 ‘디자인 더 블루윙즈 2023(Design the Bluewings 2023)’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최종 선정된 디자인은 수원삼성 서드(3rd) 유니폼으로 실제 제작돼 2023년 홈경기 때 선수들이 착용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5월 2일 오전 9시부터 6월 1일 오후 11시까지이며 일러스트파일(AI) 형식으로 이메일(fandesignedkit@naver.com)로 접수 가능하다.

 

구단은 6개 후보를 정한 후 6월 7일부터 6월 19일까지 온라인 팬 투표를 통해 최종 후보작 2개를 선정한다.

 

이후 최종후보작 2개를 두고 7월 4차례 홈경기 때 빅버드에서 오프라인 투표를 진행한 후 8월 중 최종 우승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팬들이 보다 능동적으로 구단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혁신’ 강화 방안에 따라 마련됐다.

 

아울러 지난해 환경 사회공헌 및 환경 경영에 이바지한 공로로 초대 그린위너스상을 수상한 수원은 이번 캠페인에도 그린경영의 의미를 담았다.

 

최종 선정된 서드 유니폼은 폐플라스틱 원사를 활용해 제작할 예정이며, 플라스틱 분리수거 캠페인과 연계해 페트병에서 분리한 플라스틱 캡으로 최종후보작 오프라인 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수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한 경험을 축적해 플라스틱 분리수거 및 리사이클 장기 프로젝트로 발전시킬 구상이다.

 

이번 캠페인은 수원과 푸마 코리아, 몽베스트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푸마 코리아는 시상품 후원 및 서드 유니폼 제작을 지원하며, 한국청정음료는 플라스틱 분리 배출함을 제공한다.

 

구단은 1차 선정된 6개 작품에 대해 시상할 계획이다. 특히 대상 수상작 시상식은 내년 서드 유니폼 착용 경기 때 진행할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구단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김세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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