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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 시를 알리는 1분 영상 공개 모집

구리의 매력 발굴위한 30~60초 영상
창의적인 MZ세대, 참신한 작품 기대

 

구리시는 시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짧은 영상, 즉 '숏폼'을 통해 도시를 알리고자 '숏폼' 공모전 ‘구리를 그리다'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숏폼(short-form)'은 짧은 영상으로 이뤄진 콘텐츠로 2020년대 이후 정보습득은 물론 재미도 빠른 시간 안에 즐기고자 하는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시는 지루함을 탈피한 짧은 영상을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구리의 특색과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영상 공모전을 열기로 했는데, 특히 창의적이고 직관적인 흥미를 좋아하는 MZ세대의 참여율을 높여 시의 다양한 매력을 발굴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응모 주제는 구리시와 관련된 자유주제로 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데, 작품은 가로(1920*1080) 또는 세로(1080*1920)의 크기로 30초에서 60초 이내의 영상이면 된다.
 

시는 오는 9월 29일까지 접수해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18일 시 홈페이지에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총 19편으로, 대상 1명(100만 원), 최우수상 4명(50만 원), 우수상 4명(25만 원), 장려상 10명(10만 원)을 선발해 구리시 공식 블로그 등에 소개되며, 추후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백경현 시장은 “이번 숏폼 공모전을 통해 영상을 함께 공유하며 전 국민이 구리시를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구리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고 전파하는 효과적인 수단으로 지역의 발전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김진원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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