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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자소만' 美 현지 입맛 공략 나서

미국 25개 주 250개 매장서 '캐리비안 스파이스' 치킨으로 판매 시작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국내 인기 품목인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이하 자소만)’을 미국에 도입해 현지인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BBQ는 한국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미국 시장 상황과 현지인들이 부르기 쉽도록 고려해 ‘캐리비안 스파이스(Caribbean Spice)' 치킨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현지 판매에 돌입했다.

 

자소만은 출시 일주일만인 지난해 11월 13일 일판매 1만 개를 돌파, 누적 매출 2억 5000만 원을 달성했다. 지난 8월 기준으로 출시 1년이 채 안 된 시점에 누적 300만 개를 기록하며 황금올리브 치킨에 이은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BBQ는 미국 현지시각으로 6일 뉴욕, 뉴저지, 시카고, 캘리포니아, 텍사스, 미시간 등 25개주 250개 전 매장에서 캐리비안 스파이스 판매를 시작한다. 

 

BBQ 관계자는 “캐리비안, 중남미 지역에서 바비큐 소스로 활용되는 저크소스와 바삭한 치킨을 접목시킨 자소만이 미국 현지에서 새로운 K-치킨 열풍을 이어 갈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메뉴를 글로벌 매장에 선보여 K-치킨의 입지를 넓히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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