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사'의 협업은 어디까지?...펄어비스 검은사막, 비비고와 손잡고 '검은사만두' 선봬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이 이번엔 비비고와 손잡고 이색 협업 제품을 내놓는다.
펄어비스는 CJ제일제당 비비고와 함께 이색 콜라보 ‘검은사만두’를 한정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출시됐던 '검은사막걸리', '왕뚜껑은사막' 등에 이은 이종간 협업 활동이다.
검은사만두는 기존 비비고 깔끔고기 만두, 진한김치 만두 2가지 제품에 검은사막 디자인을 패키징해 약 35만 개 한정 판매한다. 제품 구매 시, ‘검은사막 X 비비고 제휴 상자’를 얻을 수 있는 검은사막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각 1회 사용이 가능하다.
검은사막 X 비비고 제휴 상자를 통해 검은사막은 ▲크론석 5000개 ▲[이벤트] 무기, 의상 프리미엄 상자 10개 ▲가모스의 심장 ▲벨의 심장 ▲발크스의 조언(+80) 등 19종 아이템, 검은사막 모바일은 ▲협동 토벌대 입장권 5개 ▲블랙펄 3000개 ▲[심연]~[태고] 어둠의 룬 상자 1개 등 14종 아이템 중 1개를 얻을 수 있다.
◇ 크래프톤, 12번째 게임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 설립
크래프톤이 새로운 게임 개발 스튜디오 설립을 발표하고 신작 라인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크래프톤은 자회사 플라이웨이게임즈(Flyway Games, 대표 김수영)를 설립했다고 23일 밝혔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크래프톤의 12번째 게임 개발 스튜디오다.
앞서 크래프톤은 지난 7월 신작 제안 제도인 ‘더 크리에이티브(The Creative)’ 제도 신설과 자회사 가칭 ‘SLC(Soft Launch Company)’의 설립을 발표했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SLC의 정식 법인명이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게임 제작 스튜디오로서 게임 제작과 소프트 론칭을 진행하게 된다. 플라이웨이게임즈의 초대 대표는 김수영 챌린저스실 실장이 선임됐으며, 크래프톤의 개발 부서 인력이 이동해 합류했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PC와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도전을 이어간다. 현재 플라이웨이게임즈는 크래프톤의 ‘더 포텐셜’ 검증 과정을 통과한 5개의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며, 각 프로젝트들은 2024년 내 소프트 론칭과 얼리억세스를 통해 순차적으로 이용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수영 플라이웨이게임즈 대표는 “플라이웨이게임즈는 플랫폼과 장르의 제한 없이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를 만들고 빠르게 시장에 선보여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발전해 나가는 것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인플루언서 모두 모여라...넷마블,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개최
넷마블이 콘텐츠 생태계 확대의 일환으로 크리에이터들을 한 자리에 모아 강연을 진행했다.
넷마블은 지난 21일 서울 구로에 위치한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서 유튜브와 함께 ‘넷마블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게임사, 플랫폼, MCN, 크리에이터 등 콘텐츠 생태계 구성원들 간 협력을 강화하고 관련 지식을 공유해 게임 콘텐츠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다. 100여 명의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넷마블과 유튜브 담당자들이 연사로 참여해 '넷마블과 크리에이터 협업 사례 및 향후 계획', '유튜브 게임 생태계 및 쇼츠 트렌드'와 같은 주제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버츄얼 아이돌 그룹 '이세계아이돌'을 운영중인 패러블 엔터테인먼트 관계자와 성우이자 게임 크리에이터 남도형이 유튜브 채널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에서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게임 콘텐츠 분야에 대한 의견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었다"며 "연말에는 지스타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SWC2023’ 아시아퍼시픽컵 성료...'DILIGENT-YC' 우승 거머줘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 아시아퍼시픽컵에서 ‘SWC2021’ 세계 챔피언 출신의 DILIGENT-YC가 우승했다.
컴투스는 SWC2023 아시아퍼시픽컵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아시아퍼시픽컵은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대회인‘SWC2023’의 본선 마지막 경기다. 지난 21일 오후 2시(한국 시각 기준)에 대만 타이페이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 대전과 일본 도쿄 등 각지에서는 오후 1시부터 뷰잉 파티도 개최됐다. 특히 DUCHAN, ZZl-SOONG 등 막강한 선수들이 출전한 한국에서는 팬들이 파티에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응원전을 펼치며 선수들을 향해 뜨거운 격려를 보내기도 했다.
결승 매치는 챔피언 출신의 강자 DILIGENT-YC가 TAKUZO10을 압도하리라는 객석 예상과 달리 치열한 접전으로 펼쳐졌다. 풀매치까지 이어진 경기 끝에 어둠 속성 사막여왕, 빛 속성 웅묘무사 등을 노련하게 기용한 DILIGENT-YC가 마지막 세트에서 승리, 2021년 이후 2년 만에 아시아퍼시픽 지역 최강자 타이틀을 탈환했다.
시상식에서는 우승자 DILIGENT-YC, 2위 TAKUZO10과 공동 3위 MONKEYGXCLAS, ZZI-SOONG 등에게 총 상금 2만 달러(한화 약 2600만 원)와 메달이 지급됐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아시아퍼시픽컵을 끝으로 ‘SWC2023’의 본선을 마무리 짓고 월드 파이널에 진출할 8명의 선수를 모두 확정했다. 세계 챔피언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월드 파이널은 오는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다.
◇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라이벌스 컵 2023 한일전 성료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이벌스 컵 2023(이하 배그 모바일 라이벌스 컵 2023) 한일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이벌스 컵 2023: 한국 VS 일본(PUBG MOBILE RIVALS CUP 2023: KOREA VS JAPAN, 이하 라이벌스 컵 2023)’이 디플러스 기아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진행됐으며 지역 예선을 거친 한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3(PUBG MOBILE PRO SERIES 2023)’ 시즌 3의 상위 8개 팀과 일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재팬 리그(PUBG MOBILE JAPAN LEAGUE)’ 시즌 3 페이즈 2의 상위 8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했다.
대회 우승팀인 한국의 디플러스 기아는 총 12개의 매치 가운데 총 4치킨, 132포인트로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디플러스 기아의 ‘놀부’ 송수안 선수는 대회에 참가한 모든 선수 가운데 킬과 데미지 스탯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팀의 우승에 기여했다.
2위를 차지한 한국의 농심 레드포스는 대회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점수를 꾸준히 쌓으며 총 2치킨, 103포인트를 기록했다. 우승팀 디플러스 기아가 2023 PMGC 출전권을 이미 보유했기 때문에, 차순위인 농심 레드포스가 2023 PMGC 출전권을 획득했다. ‘스포르타’ 김성현 선수와 ‘엑지’ 김준하 선수가 각각 22킬과 21킬로 각각 킬 스탯 2위와 4위를 차지하며 팀의 2023 PMGC 진출 자격을 증명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 팀들이 일본 팀들보다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인 대회였다. 1위부터 6위까지 모두 한국 팀이 순위를 차지했으며, 킬 스탯 상위 5명에 한국 선수가 모두 이름을 올렸고 데미지 스탯 상위 5명 중 4명이 한국 선수였다.
2023 PMGC는 오는 11월 2일부터 12월 10일까지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진행되며 총상금 300만 달러 (약 40억 5,700만 원)을 두고 전 세계 48개팀이 격돌한다. PMPS 2023을 통해 ‘덕산 이스포츠’와 ‘디플러스 기아’가 앞서 출전권을 획득했고, 이번 라이벌스 컵 2023을 통해 ‘농심 레드포스’까지 출전권을 획득하면서 총 3개의 한국 팀이 2023 PMGC에 진출한다.
한편, 라이벌스 컵은 매년 한일 양국의 프로 리그 소속 팀들이 치열하게 승부를 겨루는 한일전 대회다. 하반기 최고 위상의 글로벌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 이하 PMGC)’의 출전권 획득을 위해 승부를 겨룬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