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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 나선다

소비 활성화 및 농가 상생 도모 위해 농림부와 업무협약 체결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을 잡았다.

 

4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농림축산식품부와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리 농업과 외식산업의 미래 성장 및 상생을 목표로 한다. 양측은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외식상품 개발 및 판매, 부산물 활용 친환경 퇴비 농가 기부 등 다양한 상호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 및 실행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정황근 장관과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 미듬영농조합 전대경 대표 등이 참석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음료 등 상품 개발에 적합한 우리 농산물 품목 정보는 물론 추후 우수 농산물 등이 원활히 조달될 수 있도록, 생산자 및 공급량 등 관련 정보 제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스타벅스 역시 더욱 본격적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지역농가 상생 음료, 식품 개발에 나선다. 상품의 사전 개발 단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관련한 각종 정보를 공유해 다양한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그 첫 신호탄으로 내년 상반기 가루쌀 활용 푸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협약 이전에도 ‘문경 오미자 피지오’와 같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와 푸드를 판매하여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현재는 ‘제주 말차 프라푸치노’, ‘한 입에 쏙 공주알밤‘과 소상공인 상생 음료인 ‘옥천 단호박 라떼’를 포함한 총 30여 종의 품목을 우리 농산물을 활용하여 판매하고 있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우리 농산물로 만든 음료와 푸드를 찾고 경험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백성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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