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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탈, 일회용품 줄이기 챌린지 동참…ESG 경영 실천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이사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약속하는 ‘1회용품 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

 

최 대표는 27일 롯데렌탈 공식 SNS 채널에 챌린지 참여 사진을 게시하며 롯데렌탈 임직원과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1회용품 ZERO 챌린지’는 환경부 주관으로 지난 2월부터 진행된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이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약속하는 의미로 숫자 ‘1’과 ‘0’의 동작을 취한 사진이나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한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 대표는 롯데캐피탈 추광식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SK브로드밴드 박진효 대표를 지목했다.

 

롯데렌탈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사무실 내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개인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고 전자계약 전면 확대를 통해 페이퍼리스(Paperless)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플라스틱 최소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플라스틱 등의 부자재를 최소화한 친환경 소재로 고객 대상 렌터카 이용가이드북을 제작했다. 이외에도 차량정비전문 자회사 롯데오토케어와 함께 액체형 정비용품인 엔진오일, 워셔액 등을 대용량 고정형 용기로 변경함으로써 플라스틱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최 대표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를 통해 환경과 사회에 이로운 의사결정이라는 ESG 경영철학 실천을 재다짐했다”며 “롯데렌탈의 미션인 ‘Create a Better Life’를 실천하며 업의 특성에 기반한 다양한 환경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백성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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