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치킨에 빠진 게임사들...이종간 컬래버레이션 열풍

외식에서 만나는 게임...폭 넓은 이용자층에 소구
넷마블·컴투스·호요버스 동참...전용 특별 메뉴 론칭

 

최근 게임사들이 대작 출시를 앞둔 가운데 재미있는 컬래버레이션이 다수 등장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프랜차이즈 치킨 업계 내 곳곳에서 게임 IP가 발견되고 있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게임과 유통 브랜드간의 컬래버레이션이 늘어나고 있다. 게임과 다른 산업의 브랜드가 만나는 이색적인 방법은 신규 게임 론칭 사실을 알리거나, 게임 출시일 등 기념일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다른 장점은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폭 넓은 타깃층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게임 이용자들의 주요 연령층과도 부합하는 측면이 있다.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한 인게임 내 선물이 등장하기 때문에 게임 이용자들에게 컬래버레이션은 일종의 이벤트로 작용한다. 유통사 입장에서도 게임을 즐기지 않는 일반 소비자에게도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고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어 협업을 수행하는 양 사에게 윈윈전략이 된다는 것이 대체적인 평이다.

 

넷마블은 오는 5월 말까지 출시 예정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네네치킨이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동안 네네치킨에서는 ‘내 미각만 레벨업 세트’와 ‘맵부심이여 일어나라 세트’를 판매한다. ‘내 미각만 레벨업 세트’는 ▲치즈스노윙치킨(뼈 or 순살) ▲네네볶이 ▲콜라 1.25ℓ로 구성돼 있다. ‘맵부심이여 일어나라 세트’는 ▲핫블링치킨(뼈 or 순살) ▲네네스위틱 ▲콜라로 구성되며 가격은 동일하다. 컬래버 메뉴 구메시 게임 아이템 쿠폰을 얻을 수 있고, 게임 아이템 4종 및 굿즈를 획득할 수 있는 응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4월 한 달간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과 손잡고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전개한다.

 

협업 메뉴인 '스담스담 세트' 메뉴는 자담치킨의 인기 메뉴인 후라이드와 맵슐랭(마일드)을 조합한 반반치킨과 치즈볼, 콜라 1.25ℓ 구성으로, 정가 대비 40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세트메뉴를 구매하고 영수증 인증시 스타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 구매 인증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스타시드 게임 굿즈를 제공한다.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은 오는 5월 15일까지 부어치킨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전국 부어치킨 매장에서 그릴후라이드 반마리와 케이준 감자 세트 ‘이몸의 치킨맛좀 봐!’와 가지간장치킨 ‘동천환화, 가지의 꿈’ 등 총 2종의 테마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주간 별로 카프카, 블레이드, 부현, 블랙 스완, 스파클을 비롯해 개척자(남), 개척자(여) 등 총 25종의 아크릴 키링을 랜덤으로 지급한다. ‘이몸의 치킨맛좀 봐’에는 열차 티켓, 아크릴 키링, ‘동천환화, 가지의 꿈’에는 열차 티켓과 아크릴 스탠드 등 다양한 굿즈가 포함된다. 이 밖에도 서울시, 경기도 등 총 9개 테마 매장에서는 콜라보 굿즈 ‘폼폼 콜드컵’을 판매한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