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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2024년 1분기 영업이익 3105억 원...역대 최대 매출 기록

1분기 매출 6659억 원 달성...역대 최대 기록
PUBG: 배틀그라운드 IP 안정적인 성장세...전 사업 부문 실적 증가
다크앤다커 모바일 하반기 글로벌 출시 목표로 최적화 돌입

 

크래프톤이 올해 1분기 최고 분기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전년 동기 대비 성장한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8일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4년 1분기 매출액 6659억 원, 영업이익 3105억 원, 당기순이익 348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분기 연결 매출은 전분기 대비 24.6% 늘었고 역대 최대 분기 매출액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89.0% 늘었고,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PC/콘솔 2552억 원 ▲모바일 4023억 원 ▲기타 84억 원이다.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매출과 트래픽 등 모든 부문에서 성장세를 이어갔다.

 

배틀그라운드 PC/콘솔 부문은 지난 4분기 출시한 론도(Rondo)맵 업데이트와 올해 1분기 출시한 성장형 무기 스킨 등의 인기에 힘입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와 매출 모두 2022년 무료화 이후 최대 수치를 달성했다. 모바일 부문도 6주년 테마모드와 홈그라운드 콘텐츠를 바탕으로 트래픽이 꾸준히 증가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이하 BGMI)는 인도 현지 명절에 맞춘 콘텐츠와 발리우드(Bollywood) 영화 공동 마케팅으로 이용자들의 관심을 확대하는 한편, 수익성 제고를 위해 3자 결제 플랫폼인 유니핀(UniPin) 웹상점도 개설했다.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개발사 투자도 확대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에 발표한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Scale-up the Creative)’ 전략에 맞춰 개발사에 대한 지분 투자 및 세컨드파티 퍼블리싱을 통해 글로벌 유망 IP를 확보 중이다. 지난해에는 총 10건의 투자를 진행했으며, 올해는 상반기에만 9건의 투자를 단행했다.

 

올해 주요 신작인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베타테스트도 실시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4월 한국 지역에 한정해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베타테스트를 5일간 진행했으며, 테스트에는 5만 명이 넘는 참가자가 모집됐다.

 

크래프톤은 이번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확인된 이용자의 반응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고, 하반기 단계별 마케팅 확장을 통해 글로벌 출시에 집중할 예정이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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