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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가 고공행진에 카드사 '생활비 혜택' 주목

쿠팡 와우카드, 출시 7개월 만 50만 장 돌파
마트, 대중교통 할인 등 생활 혜택 카드 인기

 

고물가가 장기화하면서 소비자들의 지갑을 사로잡는 카드사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마트 할인 등 일상생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카드사들은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카드가 쿠팡과 제휴를 맺고 출시한 PLCC상품인 '쿠팡 와우카드'는 출시 7개월 만인 지난 13일 발급 건수 50만 장을 돌파했다.


쿠팡 와우멤버십 회원만 발급받을 수 있는 해당 카드는 쿠팡과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결제 시 최대 4%, 기타 가맹점 결제 시 최대 1.2%를 각각 적립해 준다. 전월 사용실적이 없어도 매월 최대 5만 2000원의 적립금을 쿠팡캐시로 돌려받을 수 있다.

 

지난해부터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면서 마트 할인 등 생활비 부담을 덜어주는 카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인기 신용카드 1·2위는 각각 신한카드의 'MR.Life(미스터라이프)'와 국민카드의 '마이 위시(My WE:SH)카드'였다. 두 카드 모두 마트·온라인쇼핑·간편결제 등 생활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쇼핑+', 하나카드의 '원더카드 데일리', K-패스 등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카드의정석 쇼핑+는 대형마트, 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결제할 경우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원더카드 데일리는 배달앱, 쇼핑, 편의점, 대중교통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패스는 대중교통 이용 시 최대 20%를 환급해 준다.

 

생활비 부담을 덜어주는 카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카드사들도 이와 관련된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국민카드는 이달 말까지 도시가스, 사회보험료, 아파트 관리비 등을 자동납부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만 원을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행사 응모 후 쇼핑멤버십에 가입하고 50만 원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도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쇼핑몰과 편의점에서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하나카드도 홈플러스·이마트에브리데이·GS더프레시에서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에 나선다. 이달 말까지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1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신한카드도 쇼핑(백화점·대형마트·아울렛·온라인몰), 놀이동산(테마파크·워터파크), 교통(철도·고속버스·여객선·주유) 업종에서 이달 말까지 5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리조트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울러 전통시장 2~3개월 무이자 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한 카드업계 관계자는 "고물가 기조가 길어지면서 소비자들도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는 혜택을 많이 찾고 있다"며 "소위 '짠테크'족도 늘어나고 있어 이러한 추세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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