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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가호호 방문 유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높아...hy·매일·남양유업 순

유제품 전달하며 독거 어르신 챙겨
hy, 고독사 예방 위한 활동 두드러져

 

최근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며 독거 어르신들의 고독사 방지 등이 사회 주요 이슈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와 관련한 유업계의 사회공헌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hy,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 유제품 기업들은 독거 어르신을 챙기는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해온 것으로 조사됐다.

 

1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유제품 기업 8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전체 게시물(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hy ▲매일유업 ▲남양유업 ▲서울우유 ▲정식품 ▲빙그레 ▲동원F&B ▲연세유업 등이다.  국내 주요 유제품 생산 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다.

 

분석 키워드는 ‘기업 이름’ + ‘어르신, 기부, 이웃,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장학, 취약계층, 후원, 상생, 협력사, 청소년, 보훈’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분석 결과 올해 1분기 hy의 사회공헌 연관 게시물은 총 1201건으로 집계되며 1위에 올랐다.

 

지난 3월 hy는 서울시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취약계층 여성 100명에게 ‘프레시 매니저’ 고용 지원과 취업 응원을 위한 특별 지원금을 지급했다. 이외에도 hy는 디딤돌 적금, 미취학 아동 보육료 등도 후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기간 매일유업의 온라인 포스팅 수는 813건으로 나타나면서 2위를 기록했다.

 

지난 2월 매일유업의 영유아식 브랜드 ‘앱솔루트’는 희귀 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 111명에게 환아용 음료, 유아용 장난감, 크로스백, 의류 등이 담긴 ‘하트밀 박스’ 선물을 전달했다. 

 

남양유업의 사회공헌 관련 게시글은 빅데이터 분석 결과 총 716건으로 3위에 자리했다.

 

남양유업은 지난 3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미혼모자 생활시설에 노후 매트리스 교체를 위한 후원금을 기부했다. 남양유업은 2020년 코로나19 떼부터 해당 시설에 육아용품 등을 후원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4위를 차지한 서울우유의 게시물 수는 513건으로 집계됐다. 이어 사회공헌 포스팅 수에 따라 ▲정식품 343건 ▲빙그레 271건 ▲동원F&B 252건으로 각각 5~7위를 지켰다. 1분기 연세유업의 사회공헌 연관 게시물은 총 57건으로 조사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 1분기 유제품 업체 8곳의 사회공헌 활동을 언급한 전체 포스팅 수는 4,166건으로 전년 동기 4,259건에 비해 소폭 줄었다”면서 “다만 hy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소비자 포스팅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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