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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교육과정 설계 자료집’ 배포…영어 교육 전문성 강화

수업·평가 사례 및 2022 개정교육과정 핵심 요소 반영
“학생들의 문제해결 경험 키우는 수업・평가 역량 향상”

 

경기도교육청은 영어 교사의 교육과정 설계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생 참여형 수업을 확산하기 위한 교육과정 설계 자료집을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

 

자료집에는 2022 개정교육과정 시행에 따라 학교급별, 선택과목별 수업·평가 사례와 2022 개정교육과정 핵심 요소가 반영됐다.

 

이번 자료집은 ‘2022 개정교육과정 도움닫기’를 부제로 하며 사고와 탐구를 명료화하는 깊이 있는 영어학습, 학생의 능동적 수업 참여, 디지털 기반 학생 개별화 영어 수업을 지원한다.

 

도교육청 미래형 영어교육지원단은 교육과정 분석, 교수학습·평가 계획 수립, 차시별 교수학습 설계안 작성, 수업 성찰하기 등 자료를 개발해 전반적 변화를 모두 이해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자료집에는 ▲메타버스와 학술정보 포털(DBpia)로 확장하는 영어문학 읽기 수업 ▲삶에서 출발하고 삶으로 향하는 영어 수업 ▲생각을 촉진하는 영어 수업 등의 내용이 담겼다. 

 

또 ▲디지털 프로젝트 ‘영웅 스토리로 인성을 그리다’ ▲생성형 인공지능(AI) 영어 수업에 활용하기 ▲삶과 연계한 학습자 맞춤형 수업 실천하기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제작된 자료집은 외국어교사 전용 공유 플랫폼 ‘경기교육모아–외국어교육센터’에 탑재될 예정이며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에는 자료집을 활용한 교사 연수가 운영될 계획이다.

 

조영민 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장은 “급격히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대응하기 위해 교사들이 주도성을 갖고 끊임없이 학습하며 자신의 전문성을 신장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디지털 자료와 도구를 활용해 언어적 제한을 극복하며 삶과 연계한 질문에 관심을 갖고 문제해결 경험을 키울 수 있도록 수업・평가 역량을 키우겠다”고 덧붙였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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