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소방서는 내달부터 소규모 특정소방대상물의 신속한 창업을 위해 ‘일사천리 소방민원상담실’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곳에서는 사회복지시설, 소규모 영세사업장의 민원처리 일원화와 민원처리를 돕는 ‘카카오톡 채널’ 운영, 소방관계법령 준수사항 등 시설인가를 위한 민원처리를 돕는다.
또,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재난 안전 교육과 함께 화재경보기와 소화기를 우선 지급해 안전관리도 강화할 계획이다.
장재성 안양소방서장은 “앞으로 소방민원상담실을 통해 맞춤형 소방서비스를 제공해 복합적인 민원 불편사항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송경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