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민포럼이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2024 명사 초청 강연회’ 두번째 강연이 열렸다. 시민포럼은 오찬숙 교육장(성남교육지원청)를 초청 강연을 지난 19일 경기 분당에 위치한 성남교육지원청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오 교육장은 ‘경기 미래교육의 중심, 성남교육에서 꽃 피우다’를 주제로 시 교육정책을 심도 있게 다루었다. 강연에는 김대진 한국문화원연합회장 겸 성남문화원장, 포럼 고문인 김성태 성남예총 고문, 우건식 성남시재향군인회장, 권순창 성남시청 미래교육과장, 성남교육지원청 윤성규 행정국장, 소성숙 학교지원국장 등 여러 인사들이 참석했다.
오 교육장은 강연을 시작하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의 교육정책과 성남교육지원청의 현황을 소개 후 ▲2024 성남다움공유학교 운영 ▲성남지역연계 교육 페스타 ▲디지털교육 선도지구 선정 ▲에듀테크 및 성남늘봄학교 ▲경기형 과학고 설립 추진 등 정책을 상세히 설명했다.
이어 오 교육장은 "성남교육지원청은 경기 미래교육 중심으로서 학생들의 다양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며 "학교, 교육지원청, 다양한 지역단체와 협력이 중요하다" 강조했다. 또한 오 교육장은 “학생 맞춤 교육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것”이라며 "임 교육감이 주창하는 ▲변화 ▲기회 ▲도전하는 성남시 교육정책을 이끌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강연회는 '성남시민포럼 2024 연중사업' 일환으로 지난 6월 홍진영 성남소방서장이 참여한 첫 번째 강연 후 두번째다. 시민포럼 이경식 상임대표는 "‘우리가 꿈꾸는 미래, 함께하는 성남교육’이라는 주제로 성남시 교육정책을 이끌어가는 오 교육장에게 감사한다" 인사 후 포럼에서 마련한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 경기신문 = 김정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