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신작 흥행세에 힘입어 2분기 호실적을 냈다.
넷마블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821억 원, 영업이익 1112억 원, 당기순이익 1623억 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1511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특히 넷마블은 창사 이래 2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올 2분기 매출(7821억 원)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전 분기 대비 33.6% 증가했다. EBITDA(1511억 원)는 전년 동기 대비 1299.1%, 전 분기 대비로는 253.9% 성장했다.
영업이익(1112억 원)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전 분기 대비로는 2905.4% 급증했다. 당기순이익은(1623억 원)은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모두 흑자전환했다.
2024년 상반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 1조 3675억 원, 영업이익 1149억 원, 당기순이익 1524억 원, EBITDA 1938억 원이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 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P 감소했으나,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