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GS리테일과 함께 ‘GS리테일 2기 PLCC 출시 및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10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양 사는 지난 8일 체결된 이번 전략적 업무 협약을 통해 새로운 버전의 PLCC를 출시하고 빅데이터 및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공동 사업에 나선다.
우선 기존의 PLCC 상품인 ‘GS프라임 신한카드’, ‘GS프라임 신한카드 체크’에 이어 ‘GS리테일 2기 PLCC'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앞서 출시한 GS리테일 1기 PLCC 상품을 넘어서는 혜택을 고객에게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PLCC 고객의 소비 형태 분석과 GS25, GS더프레시, GS샵 등 GS리테일의 각 브랜드 별 고객 특성을 파악해 차별된 결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양사는 충성 고객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양 사는 카드업계와 유통업계를 대표하는 빅데이터 기업으로 상호 데이터 교류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맞춤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양 사의 플랫폼인 ‘우리동네 GS’, 'GS SHOP'과 ‘신한SOL페이’를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고객 편의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양 사의 역량을 결합해 고객의 수요에 적합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라며 “GS리테일 2기 PLCC를 통한 차별된 결제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풍부한 혜택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