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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착한택배', 파격가에 이용량 폭증

론칭 한 달 만에 이용 건수 3.5배 증가, 4월까지 990원 할인 행사
편의점 택배 시장 '다크호스' 등극, 균일가 앞세워 소비자 공략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착한택배' 서비스가 파격적인 가격을 앞세워 택배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지난달 중순 출시된 착한택배는 한 달 만에 이용 건수가 3.5배 증가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자체 물류망을 활용한 착한택배를 선보이며, 기존 택배 서비스 대비 저렴한 가격과 365일 이용 가능한 편의성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특히 무게나 지역에 상관없이 전국 균일가로 운영되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최근 일주일간(3/10~16) 착한택배 이용 건수는 론칭 초기(2/17~23) 대비 3.5배나 증가했으며, 전체 택배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35% 늘었다. 모바일 앱 '세븐앱'에서는 택배 예약 메뉴 조회 수가 15만 회를 넘어서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4월 말까지 착한택배 이용료를 990원으로 할인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프로모션 종료 후에도 오픈 기념 할인을 적용해 1760원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 택배 역시 이달 말까지 세븐앱에서 2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새 편의점 택배는 촘촘한 점포망과 편리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들의 이용이 늘면서 편의점 택배는 더욱 중요한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김종윤 세븐일레븐 라스트마일팀장은 “지난달 론칭한 착한택배 서비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지속적인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중에 있다”며 “이를 통해 착한택배의 인지도를 높이고 보다 많은 분들께 편리하고 간편한 서비스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희상 수습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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