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는 올해 경기대표관광축제 19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내비게이션 서비스 ‘티맵’을 활용한 실시간 광고를 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내비게이션 이용자의 실시간 위치 정보를 활용해 인근 축제의 정보를 음성 광고 형태로 안내하는 것이다.
각각 축제 개최 2주 전부터 시작되며 주요 경로와 목적지를 지나는 운전자를 대상으로 15초 분량 음성 광고가 송출돼 축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다.
오는 11일부터는 중부내륙·양양·중부·영동 고속도로 등을 지날 때는 25일부터 시작되는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 이천 도자기 축제 광고를 송출한다.
도는 트렌디한 광고 기법으로 경기도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지역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는 한편, 축제 방문객 수를 증가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구상이다.
장향정 도 관광산업과장은 “지역경제와 관광 산업에 실질적 기여를 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홍보 전략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도 축제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했다.
한편 경기대표관광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관광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다.
[ 경기신문 = 이유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