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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민원안내 콜챗봇 서비스 도입

시민 민원에 대한 접근성 및 편의성 향상

 

광주시가 시 홈페이지에 모바일 기반의 ‘자동안내 방식의 콜챗봇 서비스’를 도입, 24시간 분야별 행정정보에 대한 시민의 접근성 및 편의성을 향상했다.

 

15일 시 바로민원과에 따르면 시 홈페이지 내에서 광주시 콜챗봇을 통한 쉬운 검색 서비스 도입, 365일 언제나 검색이 가능해 민원인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시는 주택인허가, 세무분야 등 주요 질문 사항을 콜챗봇이 시나리오 방식으로 안내해 민원인의 접근성을 개선했다. 광주시 분야별 행정, 지방세, 복지, 보건, 경제, 환경, 안전, 교통, 축제, 관광 등 10대 분야에 적용했다.

 

콜챗봇은 민원인들의 주요 질문사항을 예상해 담당부서와 담당자를 안내하고 자동차세 납부관련 사항 및 할인 혜택, 주택 준공, 인허가 분야 등에 대해 홈피 콜챗봇 클릭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지난해 12월 콜챗봇 서비스의 보안성 여부를 검토 후 분야별 메뉴 설계 시나리오 구성 개발해 지난 11일 부터 홈페이지 적용해 서비스를 본격 운영하게 됐다.

 

[ 경기신문 = 김태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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