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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퀴진케이, 홍콩에 첫 해외 팝업 오픈

젊은 셰프 3인, 전통 발효 식품 활용한 한식 다이닝 코스 선보여
CJ, K-푸드 전파 넘어 ‘글로벌 셰프 인큐베이팅’ 본격화

 

CJ제일제당이 K-푸드 영셰프 육성 프로젝트 ‘퀴진케이’의 글로벌 확장을 위해 홍콩에서 첫 해외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젊은 셰프들의 세계 진출을 지원한다.

 

20일 CJ제일제당은 오는 6월 28일까지 홍콩 완차이 지역의 한식당 ‘하누(HANU)’에서 ‘하누 X 퀴진케이 코리안 팝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론칭한 퀴진케이 프로젝트의 첫 해외 행보다.

 

이번 팝업에는 퀴진케이 1기 이경원 셰프, 2기 천동민 셰프, 신입 이수능 셰프가 참여해 ‘팀 퀴진케이’로 활동한다. 이들은 간장, 식초, 흑초, 막걸리, 매실장아찌 등 대한민국 식품 명인의 발효 식재료를 활용해 8코스 한식 다이닝을 직접 개발했다.

 

사전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 홍콩 센트럴의 레스토랑 ‘아카츠키(AKATSUKI)’에서 진행된다. 6월 1일부터는 ‘하누’에서 본격적인 팝업이 이어지며, 간장게장 또는 오리 반상, 한우, 참외 소르베, 전통주 페어링 등을 포함한 코스가 제공된다.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은 젊은 셰프들이 오너 셰프로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CJ제일제당이 운영 공간, 컨설팅, 마케팅 등을 무상 지원하는 대표 프로그램이다. 영셰프들은 ‘INNO Play’의 전용 공간에서 메뉴를 개발하고 수익은 전액 운영팀에게 귀속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홍콩 팝업을 시작으로 쿠킹클래스, 요리대회 등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퀴진케이의 인지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박신영 CJ제일제당 Hansik245팀 프로젝트 매니저는 “홍콩은 세계 미식가들이 모이는 도시인 만큼, 영셰프들이 창의적인 방식으로 한식의 가치를 세계에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희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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