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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경기 전 필수 코스 됐다”…수원 야구팬 마음 사로잡은 KT wiz 특화매장

박경수·유한준 은퇴 기념관부터 치어풀존까지 ‘팬 위한 공간’ 가득
오픈 이틀 만에 단골 200명 돌파…입소문 타며 ‘성지’로 등극

 

“kt wiz 경기 보러 왔다면, 여긴 무조건 들러야죠!”

 

3일 오후 4시, 경기 시작 두 시간 전인데도 수원 kt위즈파크 정문 앞은 벌써 팬들로 북적였다. 빨간 유니폼을 입은 청년 팬들, 응원 타월을 목에 두른 부모와 아이들, 치어풀을 든 가족 단위 관람객까지 모두 같은 방향으로 향하고 있었다. 이들이 찾은 곳은 지난 1일 문을 연 ‘kt wiz 특화매장’이다.

 

경기장과 나란히 자리한 이 매장은 단순한 통신 매장이 아니다. kt wiz 팬들을 위한 ‘체험형 공간’이다. 문을 연 지 사흘 만에 수원 야구팬들의 새로운 명소로 떠올랐다. 팬들 사이에선 벌써 “여기 안 들르면 경기 온 것 같지도 않다”는 얘기가 나올 정도다.

 

매장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시선을 사로잡는 건 유리 전시관 안에 놓인 ‘노란색 팔토시’. 올 시즌 kt wiz 팬들에게 가장 핫한 선수인 괴물 신인 안현민이 착용하는 팔토시다. 팬들 사이에선 이미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불린다. “설마 진짜 저게 전시돼 있을 줄은 몰랐다”며 팬들은 인증샷을 찍느라 바빴다.

 

kt는 이 매장을 단순한 판매 공간이 아닌 ‘팬이 주인공이 되는 공간’으로 설계했다. 내부는 kt 영업존과 wiz 팬 공간으로 나뉜다. 팬 공간에는 ▲kt wiz 첫 통합우승 기념 메모리얼월 ▲박경수·유한준 은퇴 기념 전시관 ▲굿즈 존 및 포토존 ▲위즈 명장면 갤러리 ▲치어풀존 등이 마련됐다. 마치 작은 야구장을 옮겨놓은 듯한 구조다.

 

 

매장 안쪽 체험 부스에서는 팬들이 kt wiz 로고가 박힌 타투 스티커를 직접 붙일 수 있다. 손등이나 팔에 붙이고 사진을 찍는 팬들이 줄을 이었다. 한쪽에선 부모와 아이가 함께 포토존에서 웃으며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현장 분위기가 본격적으로 달아오른 건 오후 3시 30분. kt wiz 응원단이 깜짝 등장하자 팬들의 환호성이 터졌다. 치어리더와 마스코트 ‘빅토’가 나타나자 아이들은 손을 흔들며 달려왔고, 팬들은 스마트폰을 꺼내 연신 셔터를 눌렀다.


매장 앞에는 F&B 키오스크도 설치돼 있다. 팬들은 이곳에서 음식과 음료를 미리 주문한 뒤 경기장 안에서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 매장 인테리어는 wiz의 팀 컬러와 엠블럼으로 꾸며졌고, 구조는 덕아웃을 연상시키도록 설계돼 팬들의 몰입감을 높였다.


kt 관계자는 “경기 전후로 팬들이 자연스럽게 들러 머물 수 있도록 공간 설계부터 콘텐츠 구성까지 신경을 많이 썼다”며 “단순한 매장이 아닌 팬과 브랜드가 만나는 새로운 거점”이라고 밝혔다.


팬 반응도 뜨겁다. 오픈 이틀 만에 약 200명이 단골 고객으로 등록했고, 방문객 대부분이 체험 부스를 거쳐 포토존까지 들르는 ‘풀코스’ 관람을 즐기고 있다


이날 매장을 찾은 김소영 씨는 “아들이 위즈 팬이라 경기를 자주 보러 오는데, 이 매장은 경기 전부터 아이와 함께 체험할 수 있어 너무 좋다”며 “경기 시작 전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갈 것 같다”고 말했다.


kt는 다음 달 31일까지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위즈 타투 스티커, 유니폼 와펜, 아크릴 키링, 웨빙밴드 등 팬심을 저격하는 선물들이 준비돼 있으며,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오성민 kt 영업·채널본부장 상무는 “kt wiz를 사랑하는 팬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자 이번 매장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특화매장을 통해 팬들과 교감하는 KT가 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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