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8 (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롯데리아, 배우 이병헌과 함께 ‘리아 불고기’ 글로벌 캠페인 전개

K-버거 대표 메뉴 리아 불고기·새우 리브랜딩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9월까지 진행

 

롯데리아가 배우 이병헌을 모델로 발탁하고 대표 메뉴인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를 앞세운 글로벌 브랜딩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 ‘한국인의 패스트푸드가 세계인의 베스트푸드’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TV 광고와 SNS, 오프라인 광고 등 통합 마케팅을 전개한다.

 

8일 롯데GRS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의 대표 메뉴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에 대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배우 이병헌을 브랜드 모델로 기용해 K-버거의 정통성과 대중성을 강화하려는 전략이다.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는 수십 년간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롯데리아의 베스트셀러 메뉴다. 리아 불고기는 1992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약 10억 개를 기록하며 현재까지도 가장 많이 판매되는 메뉴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는 한국인의 빠른 일상 문화를 유쾌하게 담아내며 ‘한국인의 패스트푸드가 세계인의 베스트푸드가 되는 그날까지’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광고는 TV CF를 시작으로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플랫폼과 인천국제공항 전광판, 서울 시내 버스 광고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전개된다.

 

롯데GRS는 오는 9월까지 전방위적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고,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의 브랜드 가치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배우 이병헌과 롯데리아는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브랜드와 배우로서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이미지를 공유한다”며 “리아 불고기를 중심으로 K-버거의 가치를 알리고,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