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가 편의점 상품 개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편슐랭스타' 3기를 모집한다. 현직 MD 멘토링을 통해 신상품 기획과 콘텐츠 제작을 경험할 수 있어 유통 분야 진출을 꿈꾸는 대학생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13일 이마트24는 대학생 대상 MD 서포터즈 프로그램 '편슐랭스타'(이하 편스타) 3기를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포터즈는 약 3개월 동안 활동하며, 이마트24의 상품 기획부터 평가, 콘텐츠 제작에 이르는 다양한 직무 경험을 쌓게 된다.
편스타는 편의점 업계에서 유일하게 신상품 개발 실무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대외활동으로, 지난 2기 모집 당시 1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활동 기간 동안 선발된 24명의 대학생들은 6명씩 한 팀을 구성해 9월부터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발대식 이후 팀별로 매월 미션을 수행하며 신상품 기획, 콘텐츠 기획, 리뷰 제작 등 활동을 펼친다.
지원은 구글폼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포트폴리오 등은 별도 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최종 합격자는 8월 중순 개별 통보된다.
이마트24는 참가자들에게 현직 MD들의 멘토링을 제공해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활동비 및 신상품 체험 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활동 종료 후에는 대외활동증이 발급되며, 우수팀과 개인에게는 별도의 시상도 진행된다.
편스타 프로그램은 단순 체험에 그치지 않고 실제 상품화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편스타 1기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와의 협업 상품인 ‘두부유부초밥’은 올해 1월 출시됐으며, 편스타 2기가 제안한 ‘스쿠크 샌드위치(스트로베리쿠키크림)’는 오는 15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해당 제품은 참가자들의 시식과 리뷰, 기획 의견이 반영돼 개발된 결과물이다.
이마트24는 이번 편스타 3기를 통해 더욱 다양한 아이디어를 확보하고, 실제 상품화로 연결될 수 있도록 내부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유통 산업 트렌드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유의미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원대로 이마트24 MD전략팀 MD는 “지난 기수들의 성공적인 활동을 기반으로 MD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가진 대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시장에 맞춘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지원자들이 도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