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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스탠바이미 2 글로벌 출시…이동식 스크린 시장 확대

국내 인기 이어 북미·유럽 등 순차 진출
고객 의견 반영한 기획·이동성·화질 개선

 

LG전자가 이동식 스크린 ‘스탠바이미 2’를 북미, 아시아, 유럽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 출시하며 국내 판매 호조세를 해외 전략 시장으로 확대한다.

 

14일 LG전자는 이번 주 홍콩과 튀르키예를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베트남, 싱가포르 등 아시아와 북미, 오는 8월에는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 주요 국가에 스탠바이미 2를 순차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탠바이미 2는 지난 2월 국내에 먼저 선보인 이후 5개월 만에 전작 대비 약 4배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초도 물량 1천대가 출시 첫 라이브 방송 38분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에 고객의 의견을 기획 단계부터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화면부는 버튼 하나로 스탠드에서 쉽게 분리할 수 있어 테이블에 놓거나 벽에 거는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 가능하다. 27형 QHD 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와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 TV 운영체제인 webOS를 기반으로 OTT, 클라우드 게임, 세로 콘텐츠 감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webOS는 2025 CES 혁신상, AV포럼의 베스트 스마트 시스템 등 해외 주요 어워드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영상과 음향 몰입도를 높였으며,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등 디자인 경쟁력도 갖췄다.

 

스탠바이미 2는 올해 초 CES 2025에서 첫 공개된 이후 미국 IT 전문매체 지디넷이 “기발함, 혁신, 성능의 균형을 이룬 TV”라고 평가했으며, USA투데이는 “지금 당장 여행 가방에 넣어 가져가고 싶은 스마트 TV”라고 소개하는 등 해외 매체의 호평을 받았다.

 

이충환 LG전자 TV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의 목소리를 담아 완전히 새로워진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2를 앞세워 글로벌 이동식 스크린 시장에서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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