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5 (화)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 서울 27.9℃
  • 구름많음대전 28.0℃
  • 흐림대구 27.6℃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조금광주 28.6℃
  • 구름조금부산 28.2℃
  • 구름조금고창 28.4℃
  • 구름많음제주 29.8℃
  • 흐림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3.2℃
  • 구름많음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9.6℃
  • 구름많음경주시 26.8℃
  • 맑음거제 28.6℃
기상청 제공

유재석, 넥쏘 선택 이유 공개

현대차 러브콜 캠페인 화답 수소 모빌리티 가치에 공감

 

방송인 유재석이 현대차의 수소차 ‘디 올 뉴 넥쏘’에 대한 공개 러브콜에 응답하며 친환경 수소 모빌리티 캠페인에 동참했다.

 

14일 현대자동차는 유재석이 자사의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에 대한 러브콜 캠페인에 응답해 실제 탑승하며 캠페인 영상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6월 강남대로와 도산대로 등 서울 시내 주요 지점에 ‘디어 엠씨유’라는 문구와 안경 정장 이미지를 활용한 옥외광고를 게시하고, 넥쏘 러브콜 캠페인을 본격 시작했다. 해당 인물은 방송인 유재석으로, 현대차는 그에게 수소차 넥쏘와 함께하는 여정을 제안했다.

 

유재석은 지난 7일 공식 유튜브와 소속사 SNS를 통해 “CO2 없이 떠나는 수소 모빌리티의 여정, 저 유재석도 넥쏘와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멘트가 담긴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후 현대차는 대중에게도 러브콜에 동참할 것을 권유하며 캠페인을 확산했다.

 

방송인 타일러 라쉬와 기상캐스터 정주희 등도 SNS 게시물을 통해 수소 모빌리티 캠페인에 공감의 뜻을 밝히며 응답했다.

 

현대차는 14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재석이 실제 넥쏘를 탑승하며 차량의 특장점을 대화 형식으로 소개하는 짧은 영상 3편을 공개했다. 영상은 직원과 유재석이 ▲친환경 ▲수소에너지 ▲충전주행거리 등 주제로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해당 영상에서는 수소전기차 넥쏘가 이산화탄소 없이 물만 배출하는 친환경 차량이라는 설명과 함께, 5분 충전으로 720km 주행이 가능한 고성능에 유재석이 놀라는 장면이 담겼다. 영상 말미 유재석은 “그래서 저는 넥쏘를 탑니다. 진짜 탑니다”라고 말하며 넥쏘 선택 이유를 직접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재석씨의 이번 캠페인 동참에 힘입어 현대차의 친환경 수소 모빌리티 비전이 많은 분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공감을 얻길 바란다”며 “또한 넥쏘를 선택하고 적극적으로 러브콜에 응답해준 유재석씨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디 올 뉴 넥쏘는 지난 2018년 출시된 넥쏘의 완전변경 모델로, 최대 720km의 주행가능거리와 150kW 모터 출력, 안전·편의 사양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도심과 야외 모두에 어울리는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갖췄으며 수소 모빌리티 전환을 상징하는 대표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