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6 (수)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 서울 27.9℃
  • 구름많음대전 28.0℃
  • 흐림대구 27.6℃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조금광주 28.6℃
  • 구름조금부산 28.2℃
  • 구름조금고창 28.4℃
  • 구름많음제주 29.8℃
  • 흐림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3.2℃
  • 구름많음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9.6℃
  • 구름많음경주시 26.8℃
  • 맑음거제 28.6℃
기상청 제공

스타벅스, ‘커피 엑설런스 센터’ 출범…맞춤 코칭으로 서비스 강화

커피앰배서더 등 24명 엑설런스 코치 매장 방문 코칭 시작
현장 중심 맞춤형 교육으로 고객 경험 품질 제고


스타벅스코리아가 커피와 서비스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커피 엑설런스 센터’를 출범하고, 전국 매장에 커피 서비스 코칭을 본격화한다.


16일 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현장 전문 조직 ‘커피 엑설런스 센터(Coffee Excellence Center, CEC)’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커피 엑설런스 센터는 전문성과 헤리티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파트너들이 현장에서 직접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커피 서비스 코칭 조직이다. 스타벅스는 기존의 커피매스터 제도, 커피앰배서더 선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커피 전문가 양성에 주력해왔으며, 현재까지 약 1만 7000여 명의 커피매스터를 배출했다.

 

이번 센터 출범을 통해 스타벅스는 더욱 심화된 매장 중심 코칭을 제공한다. 커피매스터 자격을 보유하고 커피 및 서비스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엑설런스 코치 24명을 선발해 전국 매장을 직접 방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코치들은 커피 제조 및 서비스 시연을 비롯해 매장 파트너들과의 대화를 통해 실질적인 문제 해결과 개선점을 제시할 예정이다.

 

엑설런스 코치는 커피 코치와 서비스 코치로 나뉘며, 이들은 커피앰배서더 출신, 국제공인 커피 감별사(Q-Grader), 사내 모범 파트너 등 뛰어난 경력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센터는 매장 방문 코칭 외에도 커피 관련 대회 및 품질 향상을 위한 제도 개선을 기획하고, 현장 상황에 맞는 기준을 수립·운영하는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정운경 커피 엑설런스 센터장은 “지난 26년간 상징적인 커피 브랜드로 성장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롯이 커피와 서비스에만 집중하는 커피 엑설런스 센터를 출범하게 되었다”며 “한 분의 고객, 한 잔의 음료에 정성을 다한다는 사명을 바탕으로 파트너들과 함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동반자가 되어 더 나은 커피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