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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도시재단, 'AI 활용 홍보 컨설팅 교육' 성료…골목상권 경쟁력 강화

화성행궁·연무·호매실·송죽솔대골·파장천 등 5개 상권

 

수원도시재단이 AI를 활용한 홍보로 골목형상점가 및 골목상권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다.

 

17일 수원도시재단은 골목형상점가 및 골목상권 상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AI 활용 홍보 컨설팅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16일부터 이날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됐다. 화성행궁·연무·호매실역중심상가·송죽솔대골목형상점가·파장천어울림번영회 등 5개 상권에서 총 75명의 상인이 참여한 가운데 41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교육 과정은 AI를 활용한 현장 밀착형으로 구성됐으며 각 상권의 특성과 상인들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운영됐다. 참여 상인들은 점포 홍보를 위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은 물론 디지털 활용 능력까지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정경수 골목형상점가연합회 회장은 "상인들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을 마련해준 수원도시재단에 감사하다"며 "골목상권의 경쟁력을 높이고 활력을 되찾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병진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은 "골목형상점가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AI 기반 맞춤형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상인들이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장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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