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가 뮤지컬 ‘맘마미아!’와 손잡고 그리스 지중해 콘셉트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 기로스, 요거트 등을 활용한 7종의 차별화 상품을 출시하고, 뮤지컬 티켓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24일 이마트24는 뮤지컬 ‘맘마미아!’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협업 상품 7종을 순차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들은 작품 배경인 그리스 섬 분위기를 반영해 기로스, 케밥, 그릭요거트 등 지중해식 요소를 중심으로 개발됐다.
출시 제품은 ▲지중해식치킨케밥 ▲그리스식그린샐러드 ▲레몬잼쿠키 ▲그릭요거트빵 ▲그릭요거트케이크 ▲납작복숭아떠먹는케이크 ▲지중해식토마토파스타 등이다. 이 중 ‘지중해식치킨케밥’은 토마토소스로 머무린 밥 위에 치킨, 로메인, 할라피뇨 등을 곁들인 케밥형 김밥이며, 그리스 대표 식재료인 그릭요거트를 활용한 빵과 케이크도 함께 출시됐다.
이마트24는 8월 한 달간 현대카드, 우리카드, 카카오페이머니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해당 상품 구매 후 모바일 앱에서 스탬프를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총 160명에게 뮤지컬 ‘맘마미아!’ 티켓(R석, 1인 2매)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공되는 티켓 총액은 약 28만 원 상당이다.
뮤지컬 ‘맘마미아!’는 스웨덴 팝그룹 아바(ABBA)의 히트곡을 기반으로 구성된 대표적인 쥬크박스 뮤지컬이다. 2004년 국내 초연 이후 21년간 누적 관객수 230만 명을 기록하며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최근 IP 협업을 통한 팬덤 마케팅 전략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 앞서 뮤지컬 ‘팬텀’, 걸그룹 스테이씨, 게임 ‘배틀그라운드’, 웰니스 브랜드 ‘닥터로빈’,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 등 다양한 분야의 IP와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맘마미아!’ 협업 역시 그 일환이다.
이은보라 이마트24 MD전략팀 MD는 “21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뮤지컬 ‘맘마미아!’는 대극장 IP 시리즈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대표작”이라며 “높아진 고객의 문화 수준과 팬덤의 취향을 반영해 다양한 IP 협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