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C인삼공사가 아시아 최대 건강식품 포럼인 ‘Growth Asia Summit 2025’에서 정관장 브랜드의 혁신 기술력과 홍삼의 기능성을 세계 시장에 소개했다.
25일 KGC인삼공사는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Growth Asia Summit 2025’에 참가해, 정관장과 홍삼의 우수성을 알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5개국 이상에서 모인 전문가 300여 명과 글로벌 건강식품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포럼에는 네슬레, 다논, 블랙모어스, 스위스, 콤비타 등 글로벌 기업들이 발표자로 참여해 건강식품 시장의 미래와 과학 기반 제품 전략을 공유했다. 주제는 건강노화, 맞춤형 영양, 장 건강, 뇌 기능 향상, 단백질 트렌드 등 최신 연구 중심으로 구성됐다.
KGC인삼공사는 한국의 건강 트렌드인 ‘저속노화’와 ‘혈당건강’을 중심으로 홍삼의 역사와 기능성에 대해 발표했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갱년기 여성 건강 ▲혈당 조절 등 7대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소개됐다.
KGC는 R&D 기반의 제품 개발 사례로 남성건강 전문 제품 ‘알엑스진 홍삼오일’을 언급했다.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기반으로 국내 시장에서 완판 기록을 세운 제품이다. 혈당 관리 제품인 ‘지엘프로’ 역시 9가지 혈당 지표 개선 효과가 확인됐으며, 이중 기능성 제품 ‘지엘프로 더블컷’도 주목받았다.
이외에도 정관장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홍삼정’, ‘에브리타임’, 연령별·건강 니즈별 제품군 ‘홍이장군’, ‘아이패스’, ‘화애락’, ‘천녹’ 등도 소개됐다. 다양한 제형과 소비자 맞춤 제품을 통해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글로벌 건강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KGC는 현재 미국,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40여 개국에서 제품을 유통 중이며, 아마존, 코스트코, 왓슨스, 티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
이계옥 KGC인삼공사 개척사업팀장은 “글로벌 대표 기업들이 모인 자리에서 정관장과 K-홍삼의 기술력을 소개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홍삼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은 유로모니터 기준 세계 인삼 소매시장 11년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허브 건강보조식품’ 분야에서도 선두에 오르며 글로벌 건강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