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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H, 주택분양·주거복지 특화 안내로봇 운영

수원 광교사옥에 안내로봇 2대 배치
로봇들, 방문객 맞춤 서비스 제공 예정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30일 공공기관 최초로 주택분양·주거복지 특화 안내로봇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GH는 수원 광교사옥의 도민개방공간인 로비층과 3층에 각각 안내로봇 2대를 배치했다.

 

안내로봇은 ▲주요 주택분양 공고 안내 ▲다양한 주거복지 콘텐츠 소개 ▲사옥 시설 위치 안내·동행 지원 ▲날씨·미세먼지 정보 제공·로봇과 함께 사진 촬영 등 방문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GH는 ‘디지털 기반 공공서비스 혁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 공기청정과 바닥살균을 위해 자율주행 방역로봇 8대를 도입한 바 있다.

 

이번에 배치된 안내로봇도 디지털 기반 공공서비스 혁신 프로젝트에 의해 기획됐다.

 

로봇들은 방문객·도민과 직접 소통을 강화하고, 동행 안내 역할을 수행하게 하면서 로봇 서비스 체감도를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GH는 ‘GH만의 고유한 안내로봇’을 구현하기 위해 맞춤형 외형 제작과 함께 사내 네이밍 공모전을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5일 동안 접수된 70여 건의 응모작 중에는 ‘지하니(GH+달려라 하니 캐릭터처럼 밝게 안내하는 로봇)’와 ‘로기(Robot+GH+Information, GH 정보를 제공하는 로봇)’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이름은 로봇 사원증 발급에 활용된다.

 

이종선 GH 사장 직무대행은 “지난해 방역로봇 도입에 이어 올해는 사업 안내로봇까지 선보이며 GH는 로봇친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4차 산업 기술을 적극 활용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공공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 경기신문 = 나규항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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